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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구구단을 하자>

- 2~20까지의 숫자를 랜덤으로 생성

- 사용자의 답이 맞다면 점수 +1

- 10개의 문제를 풀면 게임종료

- 게임 종료 후 재시작 묻기

 

<알아야 할 것들>

- 랜덤(random) 숫자 만들기

- 노티파이어(Notifier) 사용하기

- TTS(Text To Speech)

- 프로시져(Procedure)


[D24_007_Gugudan]

수직 수평정렬을 활용해 배치한다

txtAnswer 속성을 NumberOnly로 해 숫자로만 입력할 수 있게 했다

TextToSpeech, Notifier을 추가한다


문제 수를 저장할 count변수, 점수를 저장할 score 변수 생성 및 초기화

스크린이 시작되었을 때 NewQuiz 프로시져 불러오기

 

프로시져 : 같은 작업을 여러번 반복해야 할 때 (함수 호출 같은 기능)

NewQuiz 프로시져

문제 생성

No1, No2에 random integer from 블록을 이용해 랜덤 정수 생성

Count, Score 레이블에 변수 받아오기

Answer 텍스트박스 초기화

 

random integer from A to B : A부터 B까지의 랜덤 정수 생성

 

정답 제출 버튼이 클릭됐을 때

만약 Answer 텍스트박스가 공백이라면 if문 실행

 

만약 Answer 텍스트박스의 값이 No1 X No2와 같은 값이라면(정답)

Check 텍스트박스의 글자색을 파란색으로 해 정답입니다 띄우고

TTS로 읽기

점수 변수 score +10

 

아니라면(오답)

Check 텍스트박스의 글자색을 빨간색으로 해 오답입니다 띄우고

TTS로 읽기

 

문제 수 변수 count +1

 

count > 10이라면 (10문제를 풀었다면)

Noti 프로시져 가져오기

아니라면 NewQuiz 프로시져 반복

 

Noti 프로시져

 

100점만점에 00입니다. 다시하시겠습니까? 라는 메시지 출력 알림창
제목 : 문제풀이 끝
yes or no 버튼

 

ShowChooseDialog :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동작 실행

 

Notifier 선택 후

만약 예 버튼 선택했다면

변수들 초기화 후 NewQuiz 프로시져 불러오기

아니오 버튼 선택했다면

어플리케이션 닫기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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